대전시,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가량처리기 설치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대전시,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가량처리기 설치 지원사업 추진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4.02.2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편리하고 위생적인 음식물쓰레기 배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6일부터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신청자격은 대전시에 주소를 둔 세대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세대당 1대를 지원하고 대당 70만 원 한도 내에서 구입비의 70%를 지원한다.

또 지원되는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는 건조 또는 미생물 발효 등의 처리방식으로 단체표준, 환경표지, K마크, Q마크 중 1개 이상의 품질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다만, 음식물쓰레기를 분쇄하여 하수관으로 배출하는 형태는 인증 받은 제품이라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지원사업 공고문은 26일부터 관할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제출 서류는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지급대상자 선정기준(세대원 수·자치구 거주기간)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자부담으로 우선 구매 후 보조금을 지급받으면 된다.

이에 시는 지난해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 총 376대를 설치 지원했으며 음식물쓰레기는 63.8% 감량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사업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92.7%가 감량기 사용에 만족 또는 매우 만족하다고 답했다.

박도현 환경녹지국장은 “대전시 전체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의 70% 이상이 가정에서 발생하는 만큼 각 가정의 배출단계에서부터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감량처리기 설치 지원사업에 2023년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 지원할 계획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리며 음식물쓰레기 감량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