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 김두중 이사장, 시·군 누비며 출연금 확보에 박차!
상태바
충남신용보증재단 김두중 이사장, 시·군 누비며 출연금 확보에 박차!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4.04.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신보·예산군 2023년 소상공인자금 지원 성과 공유 간담회 개최
예산군 간담회 장면
예산군 간담회 장면

[충남=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도내 시·군을 잇달아 방문하여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시·군과의 협력 강화 및 출연금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두중 이사장은 지난 4월 3일 최재구 예산군수와 만나 간담회를 갖고 2023년 소상공인자금 지원 성과 설명 및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협력을 다졌다.

충남신보는 지난해 예산군에 160.7억원의 특례보증 자금을 지원했으며, 평균 대출금리는 2.24%로 이자보전 기간 2년 동안 예산군은 시중은행 대비 14.4억원, 저축은행 대비 45.4억원의 이자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거뒀다.

김 이사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성과를 설명하며 “김태흠 지사님께서 재단의 좋은 제도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지시하셨고, 재단 또한 이를 충실히 이행하여 현재 많은 소상공인들이 재단을 이용하고 계신 점에서 상당히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도 충남 내 많은 소상공인들이 저축은행을 이용하고 있는 만큼 이분들을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이사장은 지속적인 신용보증 지원을 위한 출연금 확대 요청과 함께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재단의 비금융지원 사업을 설명하며 “데이터에 따르면 재단의 교육을 받지 않은 소상공인의 2년 내 생존율은 55%이지만, 교육을 받은 소상공인의 생존율은 90%로 기업의 자생력을 높이는 비금융지원 사업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고 강조했다.

최재구 군수도 이에 화답하며 “취임 이후 소상공인을 위한 재단의 좋은 제도에 대해 알게 되어 취임 이전 대비 2배 가량 출연금을 늘렸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제도권 내에서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는 약속과 함께 간담회를 마쳤다.

보증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나 내포지점(041-630-7300) 또는 보증드림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