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여 과제 실천 결의 다짐
상태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여 과제 실천 결의 다짐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05.12 0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임원 40여명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기자 = 바르게살기운동세종시협의회(회장 김일호)11일 오전 세종시 조치원청사 공동회의실에서 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참여 과제를 실천하고자 결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회적거리두기 등 생활방역 단계로 접어든 가운데 조기종식을 위해서는 국민적 참여가 요구되고 있어,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 및 읍동위원회 회원 1,500여 명이 앞장서 실천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그동안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는 코로나 극복성금 560만원을 대전,세종적십자사에 전달했으며, 지역별 개인위생수칙 등이 담긴 현수막과 전단을 제작 활용해왔다. 또한 밑반찬을 만들어 자가격리자 및 독거 어른신 등에 전달해왔으며, 마스크를 구입해 생활 곤란 가정에 전달하였을 뿐만 아니라, 버스 승강장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앞으로 코로나19가 종식되기 까지 ▲생활방역 적극참여 ▲전통시장이용 및 농축수산물 팔아주기 헌혈 재난지원금 자발적 기부 등 극복과제를 수립하고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가 주도적으로 실천해 나가자고 결의했다.

,이에 시협의회 강영운 수석부회장은국민운동단체로서 코로나19 극복에 주도적으로 앞장서는 것은 성숙된 민주시민의식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까지 국가의 어려움이 있을 때 마다 마음과 뜻을 모아 실천해 왔던 것처럼, 코로나-19 극복에도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