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안전한 등교 수업 준비를 위한 영상 자료 보급
상태바
대전교육청, 안전한 등교 수업 준비를 위한 영상 자료 보급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0.05.18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학생을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도 제작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안전한 등교수업 준비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이 담긴 교육 영상 자료「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을 제작하여 학교에 보급하였다고 밝혔다.

「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은 음성 나레이션과 자막, 수어동영상으로 화면을 구성했으며, 다문화 학생들을 위해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도 제작하여 보급함으로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영상에는 모든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안전한 등교 수업을 위해 꼭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을 등․하교 시, 수업 시간, 쉬는 시간, 점심 시간, 교실에서 지킬 일로 구분하여 Q&A 형태로 제시하고 있다. 

안전한 학교를 위해 중요하게 실천되어야 할 일을 쉽게 제시하고 있는 영상 자료를 보급함으로써 교사들의 업무 경감을 지원하고, 학생들은 사전 교육을 통해 실제 학교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사들은 등교 수업 준비를 위한 사전 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일반 시민들도 대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안전한 학교와 교실이 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한 마음으로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4개국 언어로 제작하였고, 수어동영상을 화면에 구성하는 등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배려하였다. 등교 수업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