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의회,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07.15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의원들 토론회 참석차 국회 방문토론회 의견 실제 추진안에 적극 반영 기대
(사진제공=세종시의회)
(사진제공=세종시의회)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의회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세종의사당 추진특별위원회 주최로 열렸으며, 이낙연 의원과 이상민 의원, 홍성국 의원, 강준현 의원 등 지역구 의원은 물론, 중앙 정치권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을 비롯해 노종용, 이윤희 부의장 등이 토론회에 참석해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첫 국회 방문 일정을 소화했다.

이낙연 의원은 축사에서 "세종시에 국회의사당을 옮기는 것이 빨리 시작돼야 한다"면서 공공기관과 기업 지방 이전 등 세종시가 균형발전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토론회에 본회장을 제외한 모든 기능을 국회세종의사당에 담아야 한다는 주장이 크게 주목 받았다. 민병두 전 국회의원은 국회세종의사당을 최소한이 아닌 최대한의 규모로 이전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는 일부 상임위원회 기능을 옮기겠다는 기존안보다 확장된 개념의 추진방안으로 국회세종의사당의 역할을 보다 강화해야 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또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따른 경제효과가 7,550억원에 달한다는 전망도 나왔다. 조판기 국토연구원 국공유지연구센터장은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따른 부가가치와 고용, 임금 유발 효과로 인해 지역에 7,550억원에 이르는 경제효과를 낼 것으로 내다봤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토론회에서 나온 보다 확장된 개념의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추진안이 향후 구체화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