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2020년 WE Challenge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전혁신센터, 2020년 WE Challenge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0.09.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터·에너지 기술 분야 스타트업 8개사 IR 진행
<p><br></p>[대전혁신센터(20.09.16(수))] 대전혁신센터, 2020년 WE Challenge 투자유치 설명회 열려 
㈜이트라이언 강도연 대표가 IR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혁신센터(20.09.16(수))] 대전혁신센터, 2020년 WE Challenge 투자유치 설명회 열려_사진2
(사진제공=대전혁신센터)투자 심사역 패널들이 ‘언택트 시대의 스타트업 생태계 변화 및 생존 전략’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0년도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의 에너지·워터그리드 산업 기술기반 스타트업 8개사가 16일 투자유치 설명회가 징행됐다.

특히 대전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Energy edition의 IR 행사는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개최, ‘WE Challenge’는 Water와 Energy의 약자로 에너지·워터그리드 산업분야 기업들이(WE) IR 발표에 도전하는 기업가정신을 담았다.

이번 발표기업은 대전혁신센터에서 4개월간 IR 전문 컨설팅을 지원받고 피칭 무대에 올랐다.

발표를 마친 ㈜이트라이언 강도연 대표는 “센터의 지원을 받기전에는 IR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크게 체감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PR의 목적이 제품홍보이고, IR의 목적은 기업가치 향상임을 알게돼 스타트업 IR 활동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되었고, 지원해주신 센터와 ㈜파워피티 컨설턴트분께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이번 IR 행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외부참석자 신청은 받지 않고 발표기업, VC로만 구성해 최소인원으로 진행됐다.

또 투자유치 설명회는 총 2부로 오프닝에는 투자 심사역 패널들의 ‘언택트 시대의 스타트업 생태계 변화 및 생존 전략’의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다. 스타트업 8개사가 IR 발표를 마친 후, VC들과 직접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되어 실질적인 투자자-스타트업 간의 소통의 장이 됐다.

김정수 센터장은 “신종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스타트업과 VC 중심으로 규모를 조정·운영함에 따라 행사가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지만, 기업 가치 향상을 위한 IR 무대가 스타트업들에게 도전과 희망의 시그널로 작용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