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사단법인, 초행 천안 청년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상태바
(준)사단법인, 초행 천안 청년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 유인상 기자
  • 승인 2020.11.22 19:05
  • 조회수 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준)사단법인 ‘처음으로 가는 길’(이사장 : 국회의원 문진석)은 20일 천안 축구센터 B세미나실에서‘초행 천안 청년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국회의원 문진석(충남 천안시갑), 이정문(충남 천안시병), 이동기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속초·고성·양양), 조상호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및 사단법인 ‘처음으로 가는 길’의 회원 및 광역 기초의원 등이 참석했다.

특히 입학식에선 강기정 前 청와대 정무수석비서관이 지역의 발견을 주제로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문재인 정부의 성과와 과제 등을 이야기 하며 재정분권, 지역인재 발굴 및 채용,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지역 전략 R&D 투자지원 등을 통한 지역 균형 발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문진석 의원은 “코로나 19가 우리 일상의 모든 것을 바꾸었다”며 “선제적인 방역과 의료진의 헌신으로 전세계에 K-방역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지만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 충격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추격형 경제에서 선도형 경제로 바꿔나가기 위해선 다가올 미래를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문 의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의 새로운 위상을 이해하고, 시대 변화에 슬기롭게 대응할 수 있는 통찰력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처음으로 가는 길’ 포럼에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지침을 준수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형식으로 진행, ‘초행 천안 청년 아카데미’는 사단법인 ‘처음으로 가는 길’이 진행하는 지역별 강연회의 첫 출발지로, 향후 전국으로 확대해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