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의원, 천안 광덕면 문화센터 건립 예산 3억원 확보
상태바
이정문 의원, 천안 광덕면 문화센터 건립 예산 3억원 확보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0.12.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문 의원
이정문 의원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이정문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병)은 8일 광덕면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인 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 예산 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광덕면 문화센터 건립 예산 지원을 행정안전부에 요청한 바 있으며, 8일 행안부로부터 3억원의 특별교부세를 교부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광덕면 문화센터 건립사업은 그동안 광덕면 지역에 문화관련 시설이 없어지역주민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됐던 현안 사업. 광덕면 매당리 61-8번지 일원에 건립될 문화센터는 총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3,396㎡, 건축연면적 887.42㎡, 2층 규모로 신축되며, 내년 1월 착공해 12월말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건축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체력단련실, 다목적강당, 소회의실 등이 마련될 문화센터가 준공되면 살기좋은 광덕마을을 조성하고 다양한 문화공연 및 각종 행사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돼 인구유입 효과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정문 의원은“문화센터 건립을 돕는 국비예산을 확보함으로써 광덕면 주민들의 문화적인 생활을 돕고 따뜻한 마을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문화공간이 확보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지역발전 및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 3억원과 함께 지난 8월 새샘중학교~신도브래뉴아파트간 연결도로 확장사업 예산 7억원 등 올 한해동안 총10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해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한편 이정문 의원은 충남 유일의 여당 예결위원으로 활동하며 충남도와 천안 지역을 대표해 기재부·국토부 등 국비 확보에 전력을 쏟아왔으며 지난 2일 2021년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천안시 주요사업 국비예산 327억원, 충남도 677억원이 각각 증액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