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영농기 농기계 대여은행 및 순회수리교육 운영
상태바
보령시, 영농기 농기계 대여은행 및 순회수리교육 운영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1.03.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보령시는 본격적인 영농기를 맞아 인력난 해소 및 적기 영농 추진을 위해 농기계 대여은행 및 순회수리교육을 운영한다.

또 시 농기계 대여은행은 농업기술센터와 웅천읍 남부지구지소에서 농기계 69종 395대에 대해 기종별 이용가격에 따라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6월 30일까지 대여료 50%를 감면 운영하고 있다.

대여 방법은 신청 및 대여료 납부 확인 후 안전사용 교육을 받아야만 농기계 대여가 가능한다. 대여기간은 1인당 1대씩 최대 3일로 신청자가 없을 시 기간을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다.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은 지난 2일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읍·면 76개 마을과 농기계 대여은행 사무실에서 농기계 활용 능력을 높이기 위한 농기계 수리교육과 병행해 안전교육도 실시한다.

특히 순회수리교육 시 간단한 농기계 고장은 농업인이 스스로 고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응급처치 방법을 안내하고 있으며, 농기계 수리 시 2만 원 이하 부품 가격은 무료 지원하고 2만 원 이상의 경우 초과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대여은행을 통해 농기계 1680대를 대여하고, 86회의 순회 수리로 559대의 농기계를 수리, 20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해 농촌 일손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됐다.

김기영 농업지원과장은 “농촌의 고령화, 여성 농업인의 증가로 기계화 영농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농업기계 수리 교육과 농기계 안전교육을 병행하는 등 영농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