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수신 일반복합산업단지 지역경제 활성화에 탄력받나!!
상태바
천안 수신 일반복합산업단지 지역경제 활성화에 탄력받나!!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1.03.2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수신일반산업단지 국토교통부에 심의심사 기다리는 중.

천안 수신일반산업단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

해정리, 백자리, 성남면 봉양리 일대에 총 사업부지 1,801,289㎡에 산업, 제조, 물류, 주거, 교육, 공원, 공공 및 주민지원시설, 등 복합 산업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산업시설용지 922,619㎡(복합용지포함))

천안수신 일반복합산업단지 위치도
천안수신 일반복합산업단지 위치도

 

천안수신 일반산업복합단지 조성 사업은 토지소유자가 조합을 결성하여 추진하는 환지방식 사업으로, 오는 2024년까지 목표로 총 사업비 4,516억원이 들어가는 거대 프로젝트이다.

천안수신 일반산업단지 개발조합은 지난달 국토교통부에 개발 승인심사를 신청하고 심의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여건 및 국내 산업동향 등을 분석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산업단지 조성을 주목적으로 산업, 유통, 물류, 주거, 상업기능 등을 겸비한 복합 산업단지 조성을 통해 천안-세종 발전 축 상의 새로운 경제활동 거점을 개발하고 천안시 관내 산업용지 공급에 일조,

기 완료된 천안5일반산업단지와 현재 추진 중인 천안5일반산업단지 확장과 연계하여 각종 도시기반시설이 미흡한 사업구역 일대를 금회 개발사업 추진을 통해 도로, 상․하수도 등 기반시설을 우선 제공하고, 각종 개발용지를 계획적으로 설치함으로써 장차 예상되는 천안시 관내 산업용지 수요에 사전 대응하고 천안시의 신 산업거점지구로 개발유도를 한다는 계획이다.

개발조합은 그간 주민설명회 1차와 2차를 통해 조합창립총회 및 천안시에 조합설립인가와 산업단지 지정계획안을 제출, 현제 국토교통부에 산업단지 개발사업 승인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국토교통부의 심의 승인이 끝나는 대로 2022년 사업 착공을 시작으로 2024년 하반기에 준공을 완료할 것으로 알려졌다.

천안수신복합산업단지 개발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해정리, 백자리, 성남면 봉양리 일원으로 남측으로 약18㎞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 동측 청주시, 서측 아산시, 남측 세종시와 인접해 있다.

- 대상지 동측으로 지방도 693호선이 지나고 있고

- 북측으로 경부고속도로가 지나고 대상지내에 서울-세종간고속도로 등이 예정되어 있어 인근지역을 연결하는 광역교통 접근체계가 우수하다고 조합측은 설명하고 있다.

천안 수신 일반복합산업단지개발 조합측은 사업시행에 따라 기대되는 종사자 수는 약 6,980명 으로, 기업 유치->일자리 창출->인구증가' 경제 선순환 구조 구축으로 지역경제 견인 및 도시 경쟁력을 높여 시민 생활안정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토 교통부의 심의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 조합인은 “장기간 미뤄졌던 산단 개발사업이 토지주들의 자체 노력의 사업으로 시행하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완공되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낙후된 동부 6개 면의 발전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