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메타버스 타고 만나는 스마트 세종의 미래 강연
상태바
세종시, 메타버스 타고 만나는 스마트 세종의 미래 강연
  • 김용만 기자
  • youngman@hanmail.net
  • 승인 2021.04.1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김용만 기자 = 세종시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재)세종테크노파크와 오는 22일 ‘스마트한 세종의 미래’를 주제로실시간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며, 자율주행차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또 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 자율주행전문가가 참가자와 직접 자신의 아바타로 강연에 참여해, 첨단 과학기술을 체험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메타버스 강연은 4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까지 세종테크노파크 누리집과 시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이날 강연은 22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메타버스 신청자 외에도 유튜브에서 ‘세종테크노파크’를 검색한 후 채널에 접속해 시청하면 된다.

또 메타버스 강연참여자는 세종테크노파크로부터 접속 환경 적응을 위한 매뉴얼을 전달받고, 사전모임을 통해 아바타 개설 등 사전연습을 진행한다.

또한, 강연 당일에는 가상공간 내 강연 및 공연은 관람하고 강연자와 참석자간 소통을 통해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짧은 시간 동안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메타버스라는 가상세계를 선택했다”며 “스마트한 세종의 미래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4월 과학의달 ‘봄날의 과학산책’ 과 연계한 지역별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지역과학문화 거점센터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과학콘텐츠를 선보이고 시는 앞서 2021년 지역과학문화 거점센터로 선정됐으며, 현재 (재)세종테크노파크가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