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시민강연 36.5℃와 함께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아산시, 시민강연 36.5℃와 함께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개최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1.04.14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표진인 원장 ‘현대인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특강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가 오는 27일 평생학습관 아산아트홀에서 표진인 정신과 원장의 ‘현대인의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주제로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아산시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신건강을 치유해 시민들이 코로나19 이전의 활력있는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대찬인생> 등 다수의 TV프로그램에 출연한 정신과 전문의 표진인 원장님의 강의로 만병의 적인 스트레스를 관리함으로써 건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특강이다.

또한 본 강연에 앞서 역량 있는 아산시민이 직접 강연하는 ‘시민강연 36.5℃’가 시민강사 김미희(시인, 동화작가)의 ‘동심으로 바라본 세상에서 시 낚기’를 주제로 15분간 진행된다.

방문 참여를 희망하는 아산시민 누구나 15일부터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한 선착순 모집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YouTube(아산시 평생학습관)로 실시간 송출된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아산시민의 교양을 함양하고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기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건강한 강연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를 총 4회 실시할 계획이며, 초청 강사는 지난 2월 실시한 강사선정 설문 결과를 토대로 선정, 5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는 25일 자녀교육 특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