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성범죄예방 「Present for you」 뮤지컬드라마공연 온라인상영
상태바
디지털성범죄예방 「Present for you」 뮤지컬드라마공연 온라인상영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1.04.2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충남아동복지협의회)
(자료제공=충남아동복지협회)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충남아동복지협회는 뮤지컬극단, 전문가와 함께 꾸민 온택트 뮤지컬 드라마 ‘Present for you’를 지난 17일 오후 2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했다고 알렸다.

‘Present for you’는 최근 더 늘어나는 디지털성범죄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특히나 아동복지시설과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다 만 18세에 홀로서기를 하는 청소년과 청년인 보호종료아동들은 디지털 성범죄의 표적이 되기 쉽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의지할 만한 대상 하나 없이 갑작스레 세상에 홀로 남겨진 이들은 더욱 메신저, 소셜미디어 등의 온라인 세상에 눈을 돌리게 되며, 쉽게 온라인그루밍에 노출되는 것이다. 

충남아동복지협회는 일반인과 특히 보호종료를 앞둔 아동에게 디지털 성범죄 예방 연극을 제공함으로써, 최소한의 안전의식을 갖추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후원하려 한다.

또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공연계의 불황으로 설 무대를 잃어버린 배우와 제작진들을 알리고 후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뮤지컬극단 ‘페이머스 초롱’이 연극에 함께했다.

충남아동복지협회에서는 ‘Present for you’ 사업을 계획하여 생활 속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고 기부금 사용의 투명성 제고 및 신뢰성 확보한 SK㈜ C&C 기부 플랫폼 ‘따뜻하게 체인지’에 사업을 공모, 일반인의 투표와 심사위원의 심의를 받아 사업을 추진하였다.

‘Present for you’ 온택트 뮤지컬드라마는 1부 연극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페이머스 초롱의 배우들과 충남아동복지협회 최현숙 회장, 광주교육대학교 손현동 교수, n번방을 최초로 취재해 알린 추적단불꽃의 실시간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충남아동복지협회는 4월 17일(토) 오후 2시, YouTube 채널(ieum tube)을 통해 드라마뮤지컬을 생중계 했으며, 오는 21일부터 총 5회에 걸쳐 재상영을 할 예정이다.

재상영은 21일부터 23일까지 평일 저녁 7시, 24일부터 25일 주말은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며 해당 시간에 채널 접속 시 무료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연극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아동자립지원전담기관 홈페이지(http://www.cnjarip.co.kr/) 또는 SNS(인스타그램@cnjarip_office_ieum),  유튜브채널(이음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충남아동복지협회(☏041-632-65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