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의원, 세종 발전 위한 국가철도망 반영 추진 성공
상태바
강준현 의원, 세종 발전 위한 국가철도망 반영 추진 성공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1.04.23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석~세종청사, 세종청사~조치원 광역철도 노선 반영…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강준현 의원, “총선공약 지켜 기뻐, 차질 없는 추진 위해 최선 다할 것”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우)강준현의원_국토교통부2차관 간담회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우)강준현의원_국토교통부2차관 간담회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강준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세종 발전을 위한 노선이 반영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은 22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연구> 공청회에서 반석~세종청사, 세종청사~조치원을 연결하는 2개의 광역철도 노선을 발표했다.

이번 2개 노선이 완성되면, 그동안 극심했던 세종시와 대전시 주변 교통체증을 해소해 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조치원역과 정부세종청사역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준현 의원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노선이 반영되기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국회 국토교통위원,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수차례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국회에서 동분서주했다.

강준현 의원은 “세종시민께 약속드린 총선공약을 지키기 위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게 돼 정말 기쁘다”며 “이번에 반영된 노선으로 행정수도 세종 완성과 충청권 메가시티, 국가균형발전에 한 발짝 더 다가간 만큼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