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연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 ‘KIMM 레이저 가공기술 교류회’개최
상태바
기계연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 ‘KIMM 레이저 가공기술 교류회’개최
  • 김민조 기자
  • minjo34622@naver.com
  • 승인 2021.05.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6일 14:00~17:00, 부산 BEXCO 제1전시장 214호

(대전=세종충청뉴스) 김민조 기자 = 동남권 기계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하여 레이저 가공기술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레이저 가공기술 교류회’가 열린다.

한국기계연구원(이하 기계연, 원장 박상진)은 5월 26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레이저 가공기술 교류회’를 개최한다.

한국기계연구원은 동남권 기계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미래의 첨단 산업인 레이저 산업과 기존 산업의 결합을 지원해왔다. 이를 위해 2015년 5월 레이저 가공기술 교류회를 창립한 이후 지속적인 기업지원을 추진해왔다.

기계연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는 부산시의 지원을 받아 매년 10개 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레이저 가공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2014년부터 지금까지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의 지원을 받은 기업의 매출액은 모두 150억 원, 신규 고용 인원도 40명에 달한다.

이번 레이저 가공기술 교류회에서는 기계연의 기업지원 프로그램 소개를 비롯하여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기업지원사업, 한국해양대학교의 레이저 인력양성 사업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레이저 분야의 최신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전기차에 접목 가능한 레이저 응용기술 등도 소개된다.

아울러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 레이저기술산업화연구단의 기술을 지원받은 ㈜한라이비텍(이사 남기정)이 레이저 가공기술 발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부산광역시장 표창도 수상해 더욱 의미를 더한다.

기계연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센터장 조규백)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부산광역시의 지원으로 구축된 레이저 가공장비를 활용하여 현장 애로기술을 지원하고 현장 기술자 교육을 추진한다. 

기계연 부산기계기술연구센터 조규백 센터장은 “우수 장비를 공동 활용하여 기계연의 레이저 기술 노하우를 기업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공동연구를 수행할 것”이라며 “단순 기술이전을 넘어 공동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기술자립을 돕는 깊이 있는 기업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