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홍보 문구 공모...수장사들 상장 및 총 160만원 상당 부상 수여
상태바
국민권익위,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홍보 문구 공모...수장사들 상장 및 총 160만원 상당 부상 수여
  • 이종철 기자
  • cj9000@daum.net
  • 승인 2021.06.15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이종철 기자 = 국민권익위는 공익신고자 보호법 시행 10주년을 기념해 16일부터 7월 6일까지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홍보 문구를 공모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공익신고자 보호법은 신고자에 대한 철저한 비밀보장과 함께 해고 등 각종 불이익으로부터 신고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 신고 보상금ㆍ포상금 등 지원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공모전의 주제는 ‘국민권익위가 운영하고 있는 신고자 보호제도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보호제도에 대한 일반국민의 신뢰를 제고할 수 있는 20자 이내의 문구’이다.

이번 공모에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접수된 문구는 심사기준(주제 부합도, 참신성, 미래지향성, 공감가능성)에 따라 선정위원회 등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우수작 8개를 선정하고, 이후 국민권익위가 운영하는 국민생각함 투표를 통해 국민이 직접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수상자에게 국민권익위 위원장 상장과 소정의 부상이 수여되며, 선정된 작품은 9월 30일로 예정된 국민권익위 10주년 행사와 12월 9일 예정된 공익신고의 날 행사 등에서 대표 홍보 문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권익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공익신고자 보호법 시행 10주년을 맞아 문구 공모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국민과 함께 신고자 보호의 필요성과 가치에 대해 공감하고, 나아가 신고자 보호 문화를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