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기원, 포도 ‘샤인머스켓’ 품질 고급화 기술전수
상태바
충북농기원, 포도 ‘샤인머스켓’ 품질 고급화 기술전수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1.12.08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포도연구회 핵심농가 육성 위한 온라인 교육 추진
충북농기원
충북농기원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충북농업기술원 포도다래연구소는 8일 ‘샤인머스켓’ 품종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시기별 재배기술과 과원 관리법에 대한 특별 교육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충북포도연구회원들의 금년 농사를 되돌아보고 2022년도 고품질 포도 생산을 위해 선제적으로 기술 습득에 필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박서준 연구관이‘포도 샤인머스켓 재배기술, 포도 숫자로 말한다’를 주제로 다양한 현장 실용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전체적인 과원관리 중에서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필수 작업에 대한 기술적 노하우를 배우고 서로 공유하며, 다양한 농가별 과원관리 방안에 대한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등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충북포도연구회 회원은 현재 50여명이 가입돼 활동하고 있으며 포도다래연구소에서 운영하는 포도연구회 포털사이트 밴드에는 400여명이 가입해 각종 정보를 제공 받고 있으며 상호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차주현 충북포도연구회장은 “이번 비대면 교육은 회원들이 대부분 고령이라 누리소통망(SNS)를 통한 교육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큰 무리 없이 진행이 되었다”라며, “이번 교육으로 회원들의 재배기술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러한 자리를 만들어준 포도다래연구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 포도다래연구소 이경자 소장은 “최근 샤인머스켓 품종이 충북은 물론 전국적으로 재배가 늘어나 과잉생산이 우려 된다”라며, “향후 고품질 재배기술이 확보되지 않은 농가들은 시장 경쟁력이 뒤쳐질 수밖에 없기에 오늘과 같은 기회를 활용해 기술력을 갖추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