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글로벌게임센터 2년 연속 ‘A등급’ 달성
상태바
아산시 콘텐츠기업지원센터, 글로벌게임센터 2년 연속 ‘A등급’ 달성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2.01.0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산업 허브
콘텐츠 산업 허브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아산시가 지원하는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와 충남글로벌게임센터가 2년 연속 사업성과 평가 ‘A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지역 거점형 운영 평가에서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A등급을 받았으며, 이어 충남글로벌게임센터도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 사업 평가에서 A등급을 달성했다.

또 두 개 센터 모두 2년 연속 A등급의 쾌거를 달성하게 됐으며, 2022년에 국비 6억7000만원을 인센티브로 받으며 총 국비 28억7000만원을 확보했다.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지역 콘텐츠기업 육성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공공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완료하고 체계적인 기업 육성 플랫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액셀러레이팅 전문기관과 협력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바이벌 사업고도화 지원을 통해 우수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2021년 입주기업 매출 161억원을 달성했고 투자유치도 역대 최고치인 83억원을 달성했다.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중소 우수게임기업 중 4:1의 평균 경쟁률을 통해 선발된 게임기업을 집중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4개 게임사가 센터에 입주했다.

이중 누적 매출 100억원 이상 기업 6개사가 포함돼 있으며, 소프트런칭이 완료된 2021년 제작 지원 게임은 상용화 전에 이미 퍼블리싱 10억원 계약, 투자유치 10억원을 달성해 도내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 기반을 다졌다는 평이다.

4일 시는 2021년도에 이어 올해도 센터 입주기업 임직원 숙소지원 예산을 추가 지원하는 등 지역 콘텐츠 산업기반을 확대하고 지역 임대업자 소상공인과 콘텐츠 기업 재직자 간 상생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병관 시 복지문화국장은 “두 개 센터의 2년 연속 A등급 달성은 아산 콘텐츠 산업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념비적 성과”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콘텐츠 기업을 발굴 지원해 지역의 콘텐츠사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개의 센터를 통해 2022년 포함 국비 187억원, 도비 103억원을 확보했으며, 최근 2년간 무려 289명의 신규 일자리를 달성하는 등 부가가치가 높은 콘텐츠 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