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 5차 회의 개최...기관견학·자율차 시승
상태바
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 5차 회의 개최...기관견학·자율차 시승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2.05.04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가 3일 세종테크노파크 미래융합산업센터에서 ‘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 제5차 회의’를 개최하고 2023년 시행되는 지역혁신성장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지역발전계획과 국가균형발전시책 등을 심의하기 위해 각 시·도에 설치된 위원회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시 지역혁신협의회는 2020년 10월 출범 이후 세종시 발전 시행계획안 심의는 물론, 세미나와 토론회를 통해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충청권 메가시티 등 균형발전, 지역혁신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이날 열린 제5차 회의에서는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세종테크노파크, 혁신지원단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2023년도 지역혁신성장계획 시행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지역혁신성장계획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지역혁신체계 개편방안에 근거해 3년 단위로 기본계획(2022~2024)을 수립하고 매년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또 2023년도 시행계획안은 3대 지역혁신전략 산업과 총 12개 사업의 지원계획 등을 내용으로 한다.

시 지역혁신협의회는 지역경제시책 추진 현황 등을 파악하고, 지역혁신 주체들 간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성기 시 기획조정실장은 “새 정부가 지역균형발전을 주요 국정과제로 삼은 만큼 앞으로 지역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지역혁신협의회가 지역균형발전을 이끄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