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경찰서, 자전거 절도 범죄예방...세종시와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협의중
상태바
세종남부경찰서, 자전거 절도 범죄예방...세종시와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협의중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2.05.04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남부경찰서
세종남부경찰서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남부경찰서가 지난달 18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자전거 절도 범죄예방을 위해 특별방범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남부서는 특별방범활동 일환으로 행복도시 내 자전거 집중 검거기간 현수막을 설치한다.

또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전거 절도 및 무인점포 절도” 등 범죄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특별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전거 절도 범죄의 예방에 자전거 등록·관리를 통해 세종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개정을 협의 중이다.

세종시 조례 개정은 자전거 등록․관리 앱개발 등 정보시스템 구축, 경찰기관과 등록 자전거 정보 공유, 자전거 등록자에 대한 혜택 제공, 자전거 폐차 지원 등이다.

김경열 경찰서장은 “세종시는 전국에서 자전거 이용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시 중 하나로, 앞으로 계속되는 인구 증가와 더불어 자전거 이용인구도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자전거 관련 정책들이 아직 미비해 자전거 절도․방치․안전사고 등에 대한 대비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세종경찰은 관련 조례를 제․개정하고 각종 시스템을 운영․정비할 수 있도록 시청과 긴밀히 협조해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을 구축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조례 개정을 통해 자전거 등록․관리제가 시행되면 방치 자전거를 줄일 수 있고 명확한 소유관계와 자전거 특징을 파악할 수 있어 자전거 절도 발생 시 빠른 범인 검거와 피해회복으로 자전거 절도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