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2년 적극행정 실천주간 운영
상태바
충북도, 2022년 적극행정 실천주간 운영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2.11.1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의대회, 전시회, 교육·워크숍, 캠페인행 등 다양한 행사
충북도
충북도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충북도는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2주간을 적극행정 실천주간으로 정하고 적극행정 실천결의대회, 전시회, 교육·워크숍,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도는 적극행정 실천주간 동안 공직자, 지방공기업, 도민 등을 대상으로 선제적·능동적·창의적 적극행정 실천의지를 제고하고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민관이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1월 1일 직원조회 후 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해 도민, 직원 등 150여 명이 적극행정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적극행정 실천결의 선서를 제창 등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

이와 함께, 충북도청 신관 1층에서는 11월 4일까지 적극행정 우수사례 전시회를 통해 2022년 적극행정 우수사례(공무원),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적극행정공무원 보호제도, 적극행정 국민신청, 성과 우수기관 표창 사례 등을 전시했다.

충북도는 11월 3일‘직원(세대)간 차이점 이해 및 협력을 통한 소통’을 주제로 충북연구원에서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같은 날 점심시간에 도청 정문, 서문 등에서 홍보 리플릿과 물품을 도민과 직원들에게 배부했다.

11월 7일은 도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규제혁신 제도 및 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충북도 관계자는“적극행정 실천 의식을 되새기고 충북도의 적극행정 실천 의지가 확산될 수 있도록 실천주간을 마련했다”라며“앞으로도 적극행정 충북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행정안전부 주관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2020년~2021년 2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고,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성과 평가 시 2개 기관표창,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인사혁신처장 기관표창과 1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획득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