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세종TP·고려대 협력, 2023년도 교육과정 개설·운영
상태바
세종시·세종TP·고려대 협력, 2023년도 교육과정 개설·운영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2.02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는 충청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소프트웨어분야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 혁신인재 양성산업인 ‘정보통신기술(ICT) 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이다.

또 디지털 전환시대의 핵심기술로 꼽히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데이터 등 소프트웨어분야 전문인재 양성이 목표다.

특히 시는 2020년 하반기부터 세종·대전·충남·충북 충청권 협력체(컨소시엄)에 참여해 지난해까지 블록체인 전문인력 420여 명을 양성했다.

또한 교육과정은 기본·중급·고급 등 단계별로 진행하며,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데이터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기간은 오는 3월 초·중순까지로 교육 과정별 상이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또 교육장소는 고려대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 1관과 다정동 청년세종 세종ICT이노베이션스퀘어(다정중앙로 20)이며, 교육과정은 인공지능 7개반, 블록체인 1개반, 데이터 2개반, 사물인터넷(IoT) 과정 1개반으로, 과정별 120~160시간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파이썬 빅데이터 프로그래밍 과정, 인공지능기반 스마트시티 빅데이터 분석, 디프러닝 기반 실시간 영상처리 시스템 구현, 고급(Advanced) 머신러닝 및 디프러닝, 블록체인 보안 기술을 활용한 사물인터넷 시스템 구현 등이다.

기타 교육에 관한 문의 및 상세 사항은 전화 또는 충청권 통합누리집(ai.dici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누리집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