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문 의원, 천안시 강소특구 확장사업 등 현안사업 협의
상태바
이정문 의원, 천안시 강소특구 확장사업 등 현안사업 협의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3.03.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문 의원
이정문 의원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이정문 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시 병)이 지난 10일 천안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의원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천안시 현안을 점검하고 주요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 대책을 논의했다.

이 의원은 이날 박상돈 천안시장에게 천안시 강소특구 확장, 천안 외곽순환도로 완성, 수도권 전철 독립기념관 연장 및 청수역 신설 등 주요 숙원사업에 대해 건의하고, 천안시가 올해로 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독자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발전을 이뤄낼 것을 당부했다.

또 천안시 강소특구 기술사업화지구를 현재 지정된 풍세 일반산단에서 제6산단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빠른 시일내에 연구용역을 마칠 것을 요구했다. 천안 외곽순환도로의 신방-목천 구간 신설을 위해서는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사전 수요조사 때 시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피력할 것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9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천안시민 민원소통의 날‵에 청취한 천안 병 지역 현안과 민원사항에 대해서도 건의했다.

청룡동 주민들이 주차공간 부족 및 교통체증 문제로 겪고 있는 생활 불편사항, 풍세면 풍세일반산단 내 3,200세대 아파트 입주를 앞두고 안전한 통학로 환경 조성 및 진출입 도로 확장, 풍서교 위험교량 재가설 사업의 조속한 추진 등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시가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이정문 의원은 ‶천안시가 빠른 속도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만큼 우리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있다‶며 ‶천안시와 협력해 천안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국회 과방위원으로 일하는 동안 천안시 강소특구 기술사업화지구 확장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과기부를 비롯한 정부 부처와도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