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19.11.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이 1일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꽃박람회장에서 열린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임 의장은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전국의 지방의회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수상자가 결정됐다.

임재관 의장은 제7대 서산시의회 시의원으로 의정활동과 지난해 7월, 제8대 서산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또 제8대 의회 개원 이후 ‘시민이 근본인 서산시의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20여회의 간담회를 개최하며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30여 곳의 주요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집행부 주요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개선사항을 직접 확인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 의회상을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임 의장은 평소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정책수립과 입법 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으며 제7대 서산시의회 의원 시절 「서산시 시간제 및 청년근로자 취업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서산시 도심상권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전국 최초로 발의한 바 있다.

특히 지역 내 교통 체증 완화를 위한 지속적 건의를 통해 석림동 지역 도로개설 공사 특별교부세 5억 원을 행정안전부로부터 확보해 도로 개설에 물꼬를 트는 등 지역주민의 민원해결을 위한 행보 역시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임재관 의장은 “시의원으로서 서산시의 발전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까지 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다”며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들의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들을 위한 따뜻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