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5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발표
상태바
대전시, 제15회 공공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발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7.1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이미지
대상 이미지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제15회 대전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 ‘매일이 즐거운 도시 대전’을 출품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유사라 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18일 시는 지난 12일 공공디자인 공모전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60개 작품(대상 1, 금상 2, 은상 3, 동상 4, 입상 50)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첨단과 자연, 명품도시 대전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대학생과 일반인 등 291명이 참여했으며, 총 162개 출품작 중 60개 작품이 입상작으로 결정됐다.

대상(大賞)에는 시각디자인 분야에 출품한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유사라씨의 ‘매일이 즐거운 도시 대전’이 선정됐으며, ‘DAEJEON’을 도형화하고 5가지 특징적 색상을 부여한 특색 있는 디자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 충남대학교 우재민, 조상현씨가 출품한 ‘필터를 했다리’, 한서대학교 김지완, 방효주, 김수민씨가 출품한 ‘그리드, 한의약 거리에 뿌리를 내리다’가 뽑혔다.

이번 제15회 공모전은 대전시 로고·캐릭터(한꿈이) 리디자인, 산림휴양지(보문산·노루벌·계족산) 공간·시설물 디자인, 3대 하천(교량 주·야간, 공중화장실 등) 등 5개 공모과제를 지정해 실시해 향후 실제 사업에 활용을 검토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와 아이디어가 많이 출품됐다.

이밖에 대상 작품인 ‘매일 즐거운 도시 대전’을 비롯한 수상 작품을 관련 사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오는 8월 22일 대전시청 2층 로비에서 우수 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열고 8월 22일부터 28일까지 수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총 1,700만원(대상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최종 수상자 명단은 대전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daejeon.go.kr/dsi/index.do)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