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합창단, 돈키호테 공연
상태바
대전시립합창단, 돈키호테 공연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7.1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립합창단의 노래하는 인문학 “돈키호테”가 오는 28일 오후 7시 30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 무대에 오른다.

올해 5번째 시리즈를 선보이는 대전시립합창단의 기획연주회 ‘노래하는 인문학’은 명작 또는 문학작품을 인문학적 관점에서 해석하고 노래로 풀어내는 공연으로, 인문학과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연이다.

특히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은 소설 ‘돈키호테’를 테마로 하는 이번 공연은 세르반테스가 소설을 통해 전하고자 했던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메시지인 자유, 정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음악과 연기로 풀어낸다.

배우 정아더의 1인 2역 세르반테스와 돈키호테 연기와 소설의 분위기를 자아낼 윤병준의 기타 연주, 대전시립합창단의 노래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인물과 서사를 실감 나게 담았다.

로드리고(J. Rodrigo)의 ‘아랑훼즈 협주곡 2악장 아다지오(Concerto De Aranjuez 2nd. Adagio)’기타선율을 시작으로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중 대표적인 곡‘ 나는 돈키호테(I, Don Quixote)’와 ‘이룰 수 없는 꿈(The Impossible Dream)’과 라벨(M. Ravel)의 ‘둘시네를 향한 돈키호테(Don Quichotte à Dulciné)’, 타레가(F. Tárrega)의 ‘알함브라의 궁전(Recuerdos de la Alhambra)’, 모두뇨(D. Modugno)의 ‘볼라레(Volare)’ 등 당시 스페인인 에스파냐의 시대적 분위기와 돈키호테의 인물을 대변하는 유쾌하고 열정적인 음악이 준비돼 있다.

합창과 관현악을 아우르며 소박하면서 순수한 음악을 전달하는 대전시립합창단 전임지휘자 김동혁과 유쾌함 속에 관객과의 공감을 자아내는 이은미 연출이 어우러져 감동의 하모니가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대전시립합창단 홈페이지,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입장료는 R석 10,000원 S석 5,000원이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합창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