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굿뜨래 모니터단 운영 소비자 목소리에 경청
상태바
부여군, 굿뜨래 모니터단 운영 소비자 목소리에 경청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3.08.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뜨래 첫 모니터단, 깐깐한 안목으로 품질 체크-

(부여=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수도권에 유통되는 우수 농산물 굿뜨래의 품질 관리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해  8인의 굿뜨래 모니터단  선정하고 이달부터 현장감 있는 점검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굿뜨래모니터단 운영 사진(창동점 하나로마트)
굿뜨래모니터단 운영 사진(창동점 하나로마트)

군은 지난해 10월, (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을 계기로 굿뜨래 농산물이 많이 유통되는 수도권 소재 하나로마트 중 양재, 창동, 성남, 수원점 4개소에 모니터 요원을 각 2인씩 배치한다. 굿뜨래 농산물의 직거래 활성화와 소비 촉진, 홍보에 적극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고 이들은 월 3회에 걸쳐 깐깐한 소비자의 안목으로 10가지에 이르는 항목(신선도, 크기, 모양, 당도, 재구매 의향, 포장상태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도 품질관리요원을 배치하여 생산에서 출하에 이르는 전반 과정을 상시 확인하고 있지만, 수도권 대형마트나 온라인에서 소비자에게 가는 과정을 추가 점검함으로써 품질관리가 더 촘촘해졌다”며 “굿뜨래 모니터단의 생동감 있는 전달을 통해 유해 요인은 즉시 차단하고 안전성을 확보하여 명품 굿뜨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여군 공동브랜드는 전략적이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로 전국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19년간의 브랜드력을 가지고 있다. 12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을 비롯한 46개의 각종 브랜드상을 수상하고 브랜드 가치평가 실시, 포장 디자인 개발, 해외 수출시장 개척 등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