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에코밸리 산단,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서 제출
상태바
천안 에코밸리 산단,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서 제출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3.08.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감도
조감도

(천안=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천안시 동면 일원에서 추진 중인 천안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의 산업단지계획이 63개의 관계기관(부서) 인허가 협의를 통해 충청남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를 앞두고 있다.

4일 천안 에코밸리 산단은 2020년 5월 충청남도 산업단지 지정계획에 반영돼 지난 2021년 11월 천안시에 산업단지계획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이후 올해까지 농지전용, 재해영향평가 등 주요 인허가 협의를 완료했고 지난달 환경부 환경영향평가 협의를 끝으로 모든 협의 절차가 마무리됐다.

현재는 마지막 단계인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위해 충남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 심의를 준비, 지난 7월 26일 심의안건을 상정, 계획 일정대로 진행될 시 내달 내 심의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실시된 심의위원회에서 에코밸리 산단계획에 대한 큰 의견이나 문제점이 없으면 올해 내로 산단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천안 에코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면적 10.6만평(349천㎡)에 1,314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5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산단을 조성하며 2025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 에코밸리 산업단지의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만큼 동부지역 고용창출과 더불어 경제 활성화가 예상된다”며, “인근 산업단지인 제5산단, 동부바이오 산단과 연계해 천안시만의 산업클러스터 구축으로 시 전체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에코밸리 산단을 동부바이오 산단, 천안 제5산단과 연계해 동부지역 천안시 산업클러스터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