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 노동법교육 개최
상태바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 노동법교육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9.19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세종시서비스원)김문정 센터장의 강연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 소속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는 15일 새롬종합복지센터에서 ‘직장맘을 위한 당연한 권리 찾기’라는 주제로 노동법 특강을 진행했다.

서울시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 김문정센터장의 강연으로 임신, 출산, 육아기의 맞춤형 노동법과 관련 사례를 알기 쉽게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임신 초기 직장맘, 예비 직장맘, 인사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특강은 직장맘의 상황을 고려해 점심시간을 이용했다.

홍만희 여성플라자 대표는 “이번 교육이 지역사회에서 모성권 보호를 주제로 하는 첫 노동법 교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직장맘이 다양한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일하는 여성들도 마음 편하게 자녀를 양육할 수 있도록 사회적 지지와 일·가정 양립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30대 직장맘은 회사에 눈치가 보여서 육아휴직 신청을 주저하고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용기를 얻었다고 했으며, 또 다른 참가자는 소규모 사업장 인사담당자인데, 재직자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휴직 시 사업장을 위한 지원제도가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강의가 종료된 후에도 참여자들의 질문이 이어져,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 구미선 노무사가 추가 응답을 진행할 만큼 열기가 높았다.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는 지난 6월 말 세종시 시정 4기 공약에 따라 개소했고, 직장맘을 위한 노무 상담, 토요 힐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 전화는 044-866-0179(영원한 친구)이며, 홈페이지(www.sj-equity.or.kr)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