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복한 음악 전시 개최
상태바
세종시, 행복한 음악 전시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9.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는 농업 기반의 농악에서부터 엘피(LP)판, 카세트테이프에 이르기까지 음악 소비 성향이 변화되는 과정을 조명한 특별전 ‘행복한 음악’ 전시를 개최한다.

22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 세종시립민속박물관에서 ‘행복한 음악’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행복청에서 수집해 세종시로 이관된 유물 중 음악과 관련한 38점이 선을 보인다.

특히 시는 세종시립박물관 건립에 활용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세종시 개청 이전인 2012년까지 수집한 3,082점 중 일부를 올해 행복청과 협의해 인수했다.

또 유물 인수한 기념으로 처음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음악을 주제로 연기군 시절부터 오늘날까지의 음악 변천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전시회 1부에서는 ‘연기군 시절 민속음악’이라는 제목으로 연기군에서 행해진 지신밟기, 기고사, 웃다리풍장 등 옛 축제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2부는 ‘음악소비의 변화’를 주제로 농업 기반의 농악이 중심이 되는 시절을 지나 LP판, 카세트테이프 등 음악소비 성향이 변화되는 과정을 조명했다.

3부에서는 ‘오늘날의 행복도시의 음악’이라는 이름으로 지금의 세종시민이 다양한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다룬다.

이날 특별전에서는 장구, 소고치기, LP판 음악감상, 춤추기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해 세종시립민속박물관을 찾는 시민들이 전시를 더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비는 무료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립민속박물관 누리집(www.sejong.go.kr/museum.do)을 참고하거나 세종시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실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