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23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충북도, 2023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3.09.22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충북도

(충북=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충청북도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도민불편과 안전사고 등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2023년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해 지난 18일부터 10월 3일까지 추석 명절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22일 도는 서민 생활물가 부담완화, 의료·안전 대응체계 강화, 안전한 교통, 주민생활 안정, 공직기강 확립 등 5개 분야 18개 세부과제를 마련하고, 명절 연휴기간 동안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또 여름철 집중호우와 폭염으로 명절 성수품의 가격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물가안정을 우선과제로 하여, 대규모 점포·전통시장의 가격표시제 이행 여부 점검 및 물가책임 담당관제 운영, 주요 농·축·수산물 할인행사 등 추석 장바구니 물가관리에 총력 대응하기로 했다.

또한, 안정적인 성수품의 관리를 위해 20개 주요 성수품* 제조·판매업소의 위생과 유통상태, 원산지 표시 상황 등을 점검하고,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 확대,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등을 통해 소비 활성화도 유도할 예정이다.

더욱이 도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전 소방관서에서는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고 도 재난안전상황실은 24시간 운영하여 각종 재난·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대응태세를 유지하며,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을 지정·운영하고, 상수도·산불·쓰레기·가축방역 등의 상시 대응체계도 차질없이 유지할 예정이다.

이밖에 연휴 중 증가하는 교통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추석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고속·시외·시내버스 및 택시 등 대중교통 증회 운영, 교통혼잡·우회 정보 제공 등을 통해 교통량 분산을 유도하는 한편 지방도와 교통안전 시설물도 집중 정비할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상승으로 인한 도민의 부담을 덜고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성수품 물가안정과 도민 생활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