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75주년 국군의 날 기념 `나라사랑 음악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 제75주년 국군의 날 기념 `나라사랑 음악회`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09.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가 제75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26일 오후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국군장병과 국방 가족들을 위한 제4회 나라사랑 음악회를 개최한다.

올해 네번째를 맞는‘나라사랑 음악회’는 매년 국군의 날을 맞이하여 국토수호에 전념하고 있는 국군장병과 국방 가족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개최하는 광역단체 주관의 유일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의 음악회와 달리 국군장병뿐만 아니라 병무청, 보훈청, 방사청 등 국방 가족들을 모두 초청했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예술인을 협연자로 하여 지역 예술계의 발전까지 도모했다.

1984년 창단하여 국내 최정상 오케스트라로 성장한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지난 음악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수준 높은 출연진과 함께 감동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여자경의 지휘로 색소폰 연주자 최재문과 성악 앙상블인 아우라 앙상블이 협연하여 60분간 펼쳐진다.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여자경은 따뜻하면서 냉철한 카리스마로 무대를 압도하고 정통적인 음악 해석과 특유의 섬세하고 분명한 바톤 테크닉으로 최고의 무대를 만드는 것으로 이름이 높다. 오스트리아와 프랑스 언론에서 함께 연주하고 싶은 지휘자로 꼽히기도 했으며 2023년 5월부터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제9대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취임해 활동하고 있다.

색소폰 연주자 최재문은 금빛 색소폰을 통해 만들어내는 부드러운 음색과 감미로움으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국민일보 영산아트홀 실내악 콩쿠르 입상, 음악협회 해외 파견 콩쿠르 등 다양한 콩쿠르에 입상했으며 현재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아우라 앙상블은 2017년 창단해 지금까지 3회의 정기연주회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이며 지역 예술계에서 촉망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