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3년 기업수요 맞춤형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대전시, 2023년 기업수요 맞춤형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공모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10.11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대전시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기업의 신기술‧제품 사업화와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기업수요 맞춤형 실증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의 지원 대상 기업을 11일부터 공모한다.

특히 올해 처음 추진되는 이 사업은, 기존의 단순 예산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실증에 필요한 공간, 시설, 장비 등에 대해 기업의 수요를 받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이번 공모대상은 실증을 통해 혁신기술이 적용된 시제품 또는 서비스를 사업화하려는 대전 소재 중소・벤처기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단독 또는 대학・연구기관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또 11월 7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11월 중 선정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기업은 협약체결을 통해 2024년 10월까지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사업의 지원규모는 5개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최대 1억 5천만 원 내외의 실증비용 지원, 기업수요를 반영한 테스트베드 제공, 원활한 실증 수행을 위한 전문가 자문, 판로개척을 위한 실증확인서 발급 등을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공모계획은 대전시 누리집(https://www.daejeon.go.kr)과 대전테크노파크 대전기업정보포털(https://www.dj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대전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실로 하면 된다.

한편, 시는 기업의 혁신성장과 신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실증 테스트베드 도시 대전 구현계획’을 9월 발표한 바 있으며 도시 인프라 기반의 테스트베드 환경 조성과 체계적 실증 지원을 위한 4개 추진전략과 12개 실천과제를 제시하고, 종합적 실증사업 추진을 위해 2027년까지 총 76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