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2023년 해썹 짧은 영상 공모전 결과 발표
상태바
식약처, 2023년 해썹 짧은 영상 공모전 결과 발표
  • 김성하 기자
  • yanus210@daum.net
  • 승인 2023.11.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은 대학(원)생, 중‧고등학생 등, 공모 주제는 해썹 개념‧정책 등
대상 이미지

(청주=세종충청뉴스) 김성하 기자 = 식약처는 1일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해썹) 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원)생, 중‧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2023년 해썹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을 개최하고 선정된 17점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해썹 개념‧정책(스마트 해썹) 등 해썹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4일까지 총 83건이 접수됐다.

또 정보 전달성, 기획의도, 독창성, 활용도 등을 고려해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입상 10점을 선정, 수상자에게 11월 중에 식약처장상과 상금 등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주요 수상작은 해썹의 역사와 의미를 쉽고 정확하게 설명한 ‘짧지만 자세한 해썹 이야기’(김재민, 대상), 해썹 제품을 사용해 쿠키를 만드는 브이로그로 해썹 제도의 안전성을 강조한 ‘MINNI’S BAKING DAY-마음이 담긴 선물’(송수민 외 2명, 최우수), 해썹 제품 찾기 게임으로 해썹 마크를 홍보한 ‘1초 만에 안전한 식품 고르는 방법’(윤진경, 최우수) 등이다.

이밖에 수상작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유튜브,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 등에 게재했으며, 향후 각종 교육‧행사 등에서 해썹 제도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에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해썹 제도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등 교육‧홍보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