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65세 이상 코로나19 예방 접종 순항
상태바
대전시, 65세 이상 코로나19 예방 접종 순항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11.16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대전시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65세 이상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65세 이상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접종률 50%를 목표로 12월 말까지 코로나19 집중 예방접종 기간을 운영하고 15일 기준 접종률은 약 35%로 특·광역시중 두 번째로 높은 접종률이다.

이번 충청권 질병대응센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10월 한 달간 대전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중 EG.5(HK.3포함) 유형이 91.0%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예방접종에 쓰이고 있는 백신은 유행변이에 대응하여 개발된

또한 XBB.1.5 단가 백신(화이자, 모더나)으로 EG.5유형의 변이바이러스에도 높은 중화항체 생성을 보여 백신 효과가 충분히 발현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남시덕 대전시 시민체육건강국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당초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라면서 “아직까지 접종하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관계자분들은 올 연말이 지나기 전에 서둘러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밖에 접종대상자는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상관없이 가까운 병·의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정 의료기관은 코로나19 예방접종누리집 사이트 및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방역조치 완화 후 동절기에 접어들면서 고위험군 보호를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진력하고 지하철 역사 내 PDP, 옥외전광판, 버스정류장 전광판 등을 통한 영상송출, 대전교통방송 라디오 캠페인, KBS, MBC, CMB, TJB 방송 자막 등 전방위적 홍보로 접종률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