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23년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수상
상태바
청양군, 2023년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수상
  • 신만재 기자
  • smj1210@hanmail.net
  • 승인 2023.12.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청양군이 ‘2023년 청양군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 수상팀들의 창업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15일 군은 역량 있는 전국 사회적경제 주체를 발굴하기 위해 2022년부터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경진대회 수상팀 퓨드(대상, 대표 양현지)는 지난 10월부터 정산면 ‘누구나가게’에 입점해 굼벵이 음료개발 및 곤충체험·제품 판매를 하고 있다.

또 청양사랑만세협동조합(최우수상, 대표 채수진)은 지역 엄마들이 모여 만든 제철 농산물 반찬 ‘이맘때찬키트’를 개발하고 창업공간을 마련했으며, 코멜리(우수, 대표 유안진)는 구기자와 버터로 만든 ‘청양샌드’를 개발했다.

특히, 퓨드팀과 코멜리팀은 6월 있었던 창업경진대회 수상 이후 일반협동조합으로 진입해 의미가 깊다. 지난 11월 청양군 공동체 한마당 행사 시 선보인 굼벵이 음료와 청양샌드 시식회는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산면 ‘누구나가게’에 창업한 퓨드팀의 곤충체험 및 제품은 인근 초중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2022년 수상팀 중 연속 지원에 선정된 이플아토 까꿍팜(재도약 1위, 대표 허지혜)은 반려동물용 친환경비누를 판매하고 있으며, 어쩌다로컬협동조합(재도약 2위, 대표 소철원)은 ‘청양고추빵’을 개발해 창업을 앞두고 있다.

이밖에 퐁당청양 사회적경제 창업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최대 1,500만 원 창업지원금과 법인화 지원금, 창업 공간,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충남도립대와 청양군의 협업을 통한 사회적경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사회적경제 경진대회를 통해 많은 인재가 창업 성공의 초석을 다져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