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안전감찰 전담기구협의회, 안전관리 미흡사례 139건 후속조치 완료
상태바
세종시 안전감찰 전담기구협의회, 안전관리 미흡사례 139건 후속조치 완료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3.12.19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안전감찰 전담기구협의회 사진

(세종=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세종시 안전감찰 전담기구협의회가 2023년 정기감찰과 특별감찰을 통해 지역 내 안전관리 미흡사례 139건을 확인, 담당 부서를 통해 이행조치 결과를 확인 점검했다.

19일 시는 지난 18일 시청 세종실에서 2023년 세종시 안전감찰전담기구협의회를 열고 올 한 해 안전 감찰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내년도 종합계획 수립·추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종시 안전감찰전담기구협의회는 지역 내 안전 분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감찰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 시청 내 10개 실국과 10개 공공기관의 지역본부가 참여하는 협의체로 10개 공공기관은 세종시교육청, 한국철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국토안전관리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세종시시설관리공단 등이다.

또 협의회에서는 소속된 20개 기관 및 부서별 올해 추진한 안전중점과제 성과 공유를 비롯해 우수사례 발표, 내년도 안전감찰계획(안) 발표 및 토론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성과로는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이행실태, 자동심장 충격기(AED) 관리실태, 여름철 야영장 안전관리실태, 공영주차장 운영 관리실태, 야외운동기구 관리실태 등을 통해 총 139건의 미흡사례를 확인했다.

이밖에 협의회는 안전감찰 결과 지적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조치를 실시하고, 시정 또는 주의가 필요한 사항은 담당 부서에 통보해 이행조치 결과를 확인하도록 했다.

한편 협의회는 2024년 기후변화, 신종재난 등 복잡·대형화하는 재난에 선제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고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사고 예방 및 제도개선 중심의 감찰을 중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