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의회, 장성용 의장 신년사
상태바
부여군의회, 장성용 의장 신년사
  • 세종충청뉴스
  • webmaster@sj-ccnews.com
  • 승인 2023.12.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용의장
장성용의장

[부여=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2024년! 청룡의 기운과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한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부여군의회 의장 장성용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부여군의회 의원 모두는 올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배우고 연구하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군민이 신뢰하는 깨끗한 의회’를 기치로 내걸고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과 부여군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 평가

지난해는 기후변화로 인한 집중호우로 인해 부여군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는 어려운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어려운 상황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군민 여러분과 부여군이 하나 된 마음으로 노력해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부여군민, 공무원, 그리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지난해 부여군의회는 인사권 독립 이후 의회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선진 의회를 보고 배우며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부여군의회는 강화된 역량과 전문지식을 토대로 부여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난 1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집행부와 더욱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부여군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생활과 밀접한 의원 발의 조례안 33건을 포함한 133건의 조례안을 제·개정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귀담아듣고 항상 소통하면서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과 민생 의정을 구현해 나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도 창의와 혁신을 통해 2024년 새해에도 군민을 섬기고 군민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얻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으며, 집행부와는 활발한 협업을 통해 우리 부여군의 큰 도약과 발전을 이끌어 내겠습니다.

2024년 의회 주요 역점시책

군민 여러분!

2024 갑진년, 청룡의 기운을 받아 부여군의회가 힘찬 도약을 할 수 있는 한 해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부여군의회에서는 주요 역점시책으로 ▲예·결산심사 기능 강화 ▲의정활동의 전문성 강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집행부 감사·견제 기능 강화를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의회의 재정활동 감시기능을 대폭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의 시작과 마무리인 결산 검사 단계부터 낭비되는 예산은 없었는지, 예산의 운용에 미진한 점은 없었는지, 개선할 사항은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 볼 것이며, 그 결과를 토대로 예산집행 단계의 적법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고, 향후 건전한 예산편성에 이르기까지 의회의 재정활동 감시기능을 대폭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의정활동에 있어서 정책지원관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입법, 감사 등에 있어서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보다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정책 초기단계 부터 반영하고, 의원들의 왕성한 의정활동을 군민들에게 널리 알려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현장에 답이 있다’는 믿음 아래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현장 답사를 통해 공유재산의 타당성을 평가하고 사업장을 점검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군정의 올바른 방향을 찾겠습니다.

넷째, 군민들께서 우리 의회에 부여해 주신 감시와 견제 기능을 통하여 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통하여 생산적인 감사를 하겠습니다. 주민여론수렴과 자료수집 등을 통하여 잘못된 정책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군민들의 부여군의회에 기대

지난 한 해 각계각층의 군민 여러분을 만나며 부여군의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기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부여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의정활동 방향을 고민하며 걸어가야 할 길을 구상해 왔습니다.

​올해에도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며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살기 좋은 부여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관심을 기울이고, 군민이 신뢰하는 밝고 희망찬 미래를 안겨주는 부여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기후변화로 인한 무더위, 집중호우, 강추위 등에 대비하여 군민 여러분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조례안 제정, 예산안 심사 등에 최우선으로 고려하겠습니다.

다음으로, 고환율, 고물가, 고유가, 고금리 등으로 경기회복은 더뎌지고 있습니다.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서민 생활 안정 지원 등 사회적 약자가 소외되지 않고 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복지와 일자리, 민생안정 정책에 힘쓰겠습니다.

다음으로, 군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민생 현장을 발로 뛰며 관내 곳곳의 현장을 살피겠습니다.

다음으로, 집행부에 대한 적절한 견제와 지원이 균형을 이루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현안 사업들을 면밀하게 검토하고 해결책을 제시하여 대의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 정책 제안을 통해 지역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부여군의회는 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군민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의회, 법과 원칙을 지키는 의회,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성숙한 의정활동으로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지지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갑진년 새해 부여군민 모두 행복이 함께 하기를 바라며, 새해 소망하였던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2024.1.1.

부여군의회 의장 장성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