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물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개최
상태바
대전시, 물사랑 그림·사진 공모전 개최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4.01.0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포스터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오는 3월 22일 유엔(UN)이 정한‘2024 세계 물의 날’을 맞아 1월 8일부터 3월 5일까지‘물사랑 그림 ․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특히 환경부와 대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평화를 위한 물 활용’이란 주제로 기후변화로 가속화되고 있는 가뭄과 강수 패턴 변동, 수질오염에 따른 수자원 부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물 분쟁을 예방하고 물의 소중함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은 그림과 사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그림은 대전시에 있는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사진은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응모는 1인당 2개 작품까지 가능하며 사진은 1월 8일부터 3월 5일까지 이메일(dreamsfac@naver.com)로 신청받고 그림은 2월 21일부터 3월 5일까지 우편(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117번길 44 엑스포오피스텔 526호, (㈜드림스팩토리)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욱이 응모작을 대상으로 미술 관계자 등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그림 36점, 사진 8점, 총 44점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 결과는 3월 12일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부장관상, 대전광역시장상, 대전광역시교육감상 등 주요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세계 물의 날 행사 주간인 3월 넷째 주에 대전시청 로비에 전시된다.

이밖에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홈페이지(행정정보- 시정뉴스)를 참고하거나 ㈜드림스팩토리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