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중앙로지하도상가 인계인수 준비절차 착수
상태바
대전시, 중앙로지하도상가 인계인수 준비절차 착수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4.01.09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로 지하도상가 입구
중앙로 지하도상가 입구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오는 7월 6일부터 중앙로지하도상가를 시설관리공단이 관리·운영하는 것과 관련해 시설 인계인수를 위한 사전 준비절차에 착수 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중앙로지하도상가는 지난 1994년부터 현재까지 30여 년간 (사)중앙로1번가운영위원회(민간)에서 관리·운영해 왔으나 올해 7월 5일자로 사용 협약 기간이 만료될 예정이다.

이에 시는 협약 만료 후 시설관리공단으로의 원활한 관리 전환을 위해 시설관리공단 내 지하도상가활성화추진단을 구성하고 인계인수 관련 업무를 이행할 준비를 마쳤다.

또 올해 1월부터 중앙로지하도상가 관계기관(대전시·공단·운영위원회) 대표단으로 구성된 정례회의를 구성하여 향후 추진 일정 등을 전달하고 소통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12월, 기존의 점포 사용허가자 및 중앙로1번가운영위원회에 중앙로지하도상가를 일반(경쟁)입찰할 예정임을 통보했고 2024년 7월 6일부터 점포 사용허가자 선정 공개경쟁입찰을 추진하기 위해 점포 사용료 감정평가를 2024년 1월 중 착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2021년 5월 입찰 절차를 완료한 역전지하도상가 사례를 예로 들며 “올해 중앙로지하도상가 공개경쟁입찰 및 시설관리공단으로의 관리 전환을 통해 시민 누구나 공유재산인 중앙로지하도상가 내에서 투명한 절차를 거쳐 점포 운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대전시 지하도상가 운영체계 일원화, 효율적인 원스톱 통합 관리체계 구축, 투명한 시설 관리·운영 등 시설관리공단 위·수탁에 따른 많은 장점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