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4 상반기 인주면 열린간담회 개최
상태바
아산시, 2024 상반기 인주면 열린간담회 개최
  • 유인상 기자
  • yoo7444@naver.com
  • 승인 2024.01.18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인주면 열린복지행정 개최
아산시 인주면 열린간담회 개최

(아산=세종충청뉴스) 유인상 기자 = 박경귀 아산시장은 인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및 인주면 기관단체장, 시민 등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상반기 열린간담회를 개최했다.

박 시장은 간담회 시작에 앞서 “인주는 아산 교통의 중심지이자 물류의 핵심지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주는 ‘트라이포트 아산항’ 등 민선 8기 주요 사업이 펼쳐지는 ‘아산 변화의 중심지’인 만큼 궁금한 점도, 건의할 부분도 많으실 것”이라면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니만큼 동네 구석구석 크고 작은 현안부터 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까지 폭넓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주민들은 인주 지역 파크골프장 설치 요청, 삽교호 준공 기념탑 주변 경관 정비 요청, 인주3공단 추진 상황 문의, 해암4리 경로당 냉난방 설비 지원 요청, 열녀문 등 공덕비 향토문화제 등록 건의, 623·624 도로 확장 공사 관련 마을안길 연계 공사 등을 건의하고 관련 의견을 전달했다.

박 시장은 “각 마을과 단체를 대표해 내어주신 의견, 모두 귀담아들었다. 감사하다”고 인사하고 “모든 건의와 의견에 긍정적 답변을 드리진 못하겠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의지를 갖고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공직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인주면 열린간담회에서 접수된 총 76건(2022년 하반기 38건, 2023년 상반기 21건, 2023년 하반기 17건) 중 아산만방조제 주변 꽃길 조성, 공세천·대음1리 배수로 정비, 관암리 개발행위 원상회복, 공세리 동강 버스승강장 유개승강장 설치, 해암4리 미진아파트 버스승강장 이설 등 18건에 대한 처리가 완료됐다고 보고했다.

이밖에 시는 관련 법이나 예산의 제약 등을 이유로 ‘처리 불가’ 결정된 10건을 제외한 나머지 민원에 대해서는 추진 일정을 조율 중이거나, 중장기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