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 착수
상태바
대전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 착수
  • 송윤영 기자
  • yaho1130@hanmail.net
  • 승인 2024.02.07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대전시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대전시는 대기오염 저감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통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에 착수한다.

이번 지원 대상은 2024년에 설치된 보일러이며,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 등 에너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정용 1,581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올해 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을 포함한 저소득층‧취약계층 외에도 기본 중위소득 70% 이하인 다자녀(2자녀 이상)가구, 사회복지시설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했다.

특히 지원 금액은 친환경 보일러의 신규 설치 및 노후 가정용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시 대당 6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임차인이 지원 대상일 때도 주택소유주가 임대차 계약서 및 지원 대상 증빙서류 등을 갖추어 신청하면 동일하게 60만 원이 지원된다.

또한 지원을 받고자 하는 신청자는‘에코스퀘어 (www.ecosq.or.kr/boiler)’에 접속하여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거주지 관할 구청에 우편 접수 및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기타 신청 기간은 올해 12월 6일까지로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누리집(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미세먼지대응과 또는 관할 구청 환경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정해교 환경녹지국장은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은 대기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이 높은 보일러 설치로 연료비 절감 효과도 크다”며 “취약계층 세입자가 거주하는 주택도 혜택받을 수 있으므로 임대인의 관심이 절실히 요구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