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행정업무 경감 통해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상태바
충남교육청, 행정업무 경감 통해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4.03.1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의 수업 활동 전념 위한 학교지원센터 역량 강화 배움자리 진행-
-학교지원센터 1, 2월 두 달간 220명 계약제 교원 위탁채용 지원 완료-
‘2024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담당자 배움자리’의 모습
‘2024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담당자 배움자리’의 모습

[충남=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현재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라는 목표 구현을 위해 산하 14개 교육지원청 내 학교지원센터에 약 107명의 지원 인력을 배치하여 초등 단기수업과 보건수업 지원, 계약제 교원 위탁채용 지원, 각종 특별실 정리 지원 및 시설 지원 등 10여 가지의 학교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 중점적으로 운영하는 계약제 교원 위탁채용과 관련하여, 지난 1, 2월 약 2달 동안 도내 전체에서 약 220명의 계약제 교원을 위탁 채용하여 학교에 지원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와 관련하여 도교육청은 학교지원센터 운영 담당자의 학교업무 최적화 추진 역량 강화와 학교지원센터 주요 사업 추진 방법 공유를 목적으로 18일(월) 보령 쏠레르호텔에서 도내 학교지원센터 담당 센터장과 장학사, 주무관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담당자 배움자리’를 실시하였다.

이날 배움자리는 ▲올해 학교지원센터의 역할과 사업 추진 방향 설명 ▲학교 업무를 둘러싼 구성원의 갈등 분석과 지원 방안 특강(한국교육개발원 김혜진 박사) ▲학교지원센터 계약제 교원 위탁채용 지원 사례에 대한 공유와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토의 등으로 구성되었다.

심상용 정책기획과장은 “최근 세분화된 업무 갈등으로 인해 복합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있는 학교 현장에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고 있는 학교지원센터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학교와 교직원 모두가 교육활동에 집중하여 교육 본질에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