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한-일 국제포럼’ 통해 학교와 지역 상생 발전 방안 탐색
상태바
충남교육청, ‘한-일 국제포럼’ 통해 학교와 지역 상생 발전 방안 탐색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4.03.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 일본 내 학교와 지역의 성공적인 연계 사례 공유, 현장 적용가능성 모색
한일 학교 지역 상생방안 논의 모습
한일 학교 지역 상생방안 논의 모습

[충남=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공대학교와 ‘한-일 국제포럼’을 개최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지속 가능한 학교와 지역 발전, 건강한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해 11월, 15개 시군이 연대하는 주민 주도형 ‘충남마을교육공동체포럼’을 창립해, 충남교육의 현안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19일(화) 공주대학교에서 교육관계자,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과 일본의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 모델 탐색, △지역사회 기반 교육 실행과 성과를 공유하는 ‘2024 한-일 학교와 지역 연계 국제포럼’이 열렸다.

국제포럼에서 △일본의 학교-지역 연계 정책(무라타 카즈코, 와카야마 대학교 교수), △공민관 중심의 학교와 지역 연계 사례(야마다 료타로, 나라시 평생학습재단 도적공민관장), △한국의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 사례(오명석, 상월초등학교 교장) 공유를 통해 교육 현장 적용 가능성을 모색했다.

정은영 교육혁신과장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협력하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혁신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면서 “한국과 일본의 성공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탐색해 나가자”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