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내나라 여행박람회 우수상 ‘영예’
상태바
충남도,내나라 여행박람회 우수상 ‘영예’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4.04.0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전국 100여개 기관 참여한 박람회서 관광 분야 노력 인정 받아 -
내나라여행박람회 충남도 우수상모습
내나라여행박람회 충남도 우수상모습

[충남=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충남도는 ‘2024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여행전문 박람회로,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진행됐다.

이 기간 전국 100여 개 지자체·기관이 참여해 200여 개 부스를 운영했으며, 도는 금강권 4개 시군(공주·논산·부여·서천) 개별부스와 7개 시군(천안·아산·서산·당진·청양·홍성·태안) 관광지를 한번에 홍보하는 통합부스를 운영했다.

주요 홍보내용은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충남 대표 관광지 △금산세계인삼축제, 서산해미읍성축제, 기지시줄다리기 등 지역축제 △테마별 104개 관광코스 △워케이션 충남 △야간경관 관광지 등이다.

이번 우수상 수상은 특색있는 지역축제, 관광코스 개발, 야간관광과 충남 워케이션 등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 충남의 맛과 멋을 살린 홍보 마케팅으로 관광산업을 활성화한 것을 인정받은 것이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성공 운영을 위해 개발한 권역·테마별 충남 104개 관광코스를 선보이고 안내책자 및 리플릿을 제공했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서산 유기방가옥, 당진 석문방조제, 아산 신정호 천안 천호지 등 가족과 반려동물이 함께 할 수 있는 봄철 펫 관광지도 소개했다.

특히, 부담없는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여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금강권(공주, 논산, 부여, 서천) 봄철 여행상품은 박람회를 방문한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송무경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충남 방문의 해를 앞두고 전국 최대 규모의 박람회에서 우수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나고 특색있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널리 알려 충남 방문의 해 목표인 방문객 5000만명을 조기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