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충청남도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실시
  • 최순철 기자
  • man0058@hanmail.net
  • 승인 2024.04.1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 및 운전면허 갱신 서비스를 충남도내 15개 시군으로 구석구석 찾아가 제공

(금산=세종충청뉴스) 최순철 기자 =

□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지부(본부장 나재필)는 75세 이상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 적성검사 및 갱신을 위한 교통안전교육을 2024년 4월 12일 홍성군 시작으로 6월 21일 금산군까지 충남도내 15개 시군을 순차적으로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한다.

□ 이는 2019년 1월 1일 도로교통법 개정 시행에 따른 것으로,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의 운전면허 적성검사 주기가 3년으로 단축이 되고, 적성검사 및 갱신시 교통안전교육이 의무화되어 시행 중에 있다.

□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은 운전면허 적성검사 대상자가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려면 도로교통공단 교육장이 위치한 충남 예산군이나 대전시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충남도청과 충남교통연수원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진행되었다.특히, 예산운전면허시험장의 협조를 통해 교육 종료 후 운전면허 운전면허 원스톱 갱신 서비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 나재필 본부장은 “운전면허의 적성검사와 갱신기한은 보통 당해년도 12월 31일까지인데, 연말로 가까워질수록 교육 희망자와 관련 문의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원활한 적성검사 및 갱신을 하기 위해서 ‘찾아가는 고령운전자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교육이수 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도로교통공단 대전·세종·충남지부

주소: 대전시 유성구 동서대로 621 (☏042-520-01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