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촌 체험관광 ‘벼룩(Look)시간’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홍성군, 농촌 체험관광 ‘벼룩(Look)시간’ 프로그램 추진
  • 김형철 기자
  • 10073000@hanmail.net
  • 승인 2024.04.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크리에이투어’ 공모 최종 선정 -
농촌 체험관광 ‘벼룩(Look)시간’ 프로그램
농촌 체험관광 ‘벼룩(Look)시간’ 프로그램

[홍성=세종충청뉴스]김형철 기자=충남 홍성군이 농촌 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3년 농촌크리에이투어(CREATOUR)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2500만원을 확보했다.

기존 농촌관광이 농촌 문화 소개에 그쳤다면 이번 사업은 농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방문객에게 독특한 체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관광객이 직접 활동에 참여하며 농촌의 다양한 매력을 만끽하고 자신만의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한다.

군은 총사업비 2억 5000만원을 투입해 ‘벼(농촌)룩(Look)시간’이라는 테마로 다양한 농촌 특화 체험 콘텐츠를 기획한다. ‘벼룩’은 ‘벼(농촌)’와 ‘룩(Look, 바라보다)’의 합성어로, 농촌의 정취를 느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전기자전거를 활용한 마을투어 ‘따르릉 홍성 유기논길’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유기농 특구 홍성군의 아름다운 농촌 풍경을 느긋하게 둘러보고, 유기농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어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다.

김태기 홍성군 문화관광과장은 “농촌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농촌 활력 제고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촌의 자립적 관광산업 육성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며, 홍성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여행사 ‘행복한여행나눔’과 협력하여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