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상태바
공주시,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 신만재 기자
  • 승인 2019.12.0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세종충청뉴스) 신만재 기자 = 공주시가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계기로 오는 7일까지 에이즈 예방주간을 운영,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시는 3일까지 공주대와 공주교대,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전세종충남지회 참여로 대학교내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에이즈 정보를 제공하며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또 신규 감염인 연령이 낮아지고 노인 성매개감염병이 증가함에 따라 중·고등학생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에이즈·성병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감염인 상담 및 치료연계, 진료비 지원과 무료익명검사 등 감염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예방하기 위한 활동도 병행 추진한다.

이날 에이즈 감염경로는 주로 성 접촉으로 식사, 악수, 포옹 등 일상생활로는 감염되지 않고 올바른 콘돔사용과 조기검사, 안전한 성관계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시는 밝혔다.

또 에이즈는 꾸준한 약물치료와 관리로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만성질환이어서 조기발견과 조기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이상률 보건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에이즈에 대한 관심과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HIV감염 조기발견, 지속적인 치료지원, 청소년 및 고위험군 감염 예방 홍보·교육 등을 더욱 강화해 에이즈 퇴치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