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2019 KU 세종기업 직무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상태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2019 KU 세종기업 직무분석 경진대회 시상식
  • 김용만 기자
  • youngman@hanmail.net
  • 승인 2019.12.1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세종충청뉴스) 김용만 기자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6일 농심국제관 521호에서 2019 KU 세종기업 직무분석 경진대회를 열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KU 세종기업 직무분석 경진대회는 올해 3회째로 대학생의 세종시 소재 기업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운영됐다.

또 참가 학생들의 직무 이해도와 직업 선택의 다양성을 확대하고자 외부전문가 컨설팅을 2회 실시하고 파워포인트(Powerpoint) 작성 기법 특강으로 진행했다.

특히 참가 학생들이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기업을 자발적으로 선택해 기업·직무 분석을 진행 하고 특강 및 보고서 평가, 프레젠테이션 발표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됐다.

또한 세종시를 JOB아라~!‘ 팀 (㈜한국콜마 분석)이 대상, ’수물리에‘ 팀(㈜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분석)이 최우수상, ’메이드인젊은이’팀 (엘이디라이텍㈜ 분석)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상은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은 240만원, 우수상은 180만원, 참가팀들에게 각각 30만원씩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센터 정인상 주임은 “세종기업 직무분석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세종특별자치시에 소재한 기업의 장점을 이해하고 정보를 습득하기에 유익한 기회”라며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기업에 대한 관심은 물론, 실질적인 기업 정보를 파악하여 취업률 또한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