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전 대표, 카이스트 방문해 AI국가전략 경청
상태바
안철수 전 대표, 카이스트 방문해 AI국가전략 경청
  • 송윤영 기자
  • 승인 2020.01.23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이스트 AI 대학원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의 AI 비전 논의
미래 먹거리와 미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일하는 정치’의 역할을 발표할 듯

(대전=세종충청뉴스) 송윤영 기자 = 안철수 전 대표는 123 대전 카이스트 AI 대학원(원장 정송)을 방문해 대한민국의 AI연구 및 교육역량을 진단하고, AI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적 대안 마련에 나선다.

카이스트 AI 대학원은 과기정통부가 2019년 첫 선정한 국내 3AI 대학원 중 하나로 국내 AI 연구 역량 제고와 사업화에 선두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국회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신용현 국회의원과 함께 정송 AI 대학원장과 비공개 면담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는 4차산업혁명 시대의 AI 국가 비전과 전략에 관한 심층 대담이 펼쳐질 전망이다. 대담 직후 브리핑이 예정돼 있다.

안 전 대표는 21일 출간된 저서 우리의 생각이 미래를 만든다에서 AI가 우리의 삶 전체와 국가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것이라면서 미래 먹거리와 미래 일자리 만들기를 위한 일하는 정치의 구체적인 역할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세계는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결을 보고 각 나라의 강점과 특성을 살린 인공지능 국가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하는데, 우리는 낡은 법과 제도에 막혀 미래로 나아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안 전 대표는 이날 대담 후 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상응하는 법과 제도의 방향 등에 대한 생각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